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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랜저 GN7.IG ~ & 아슬란

그랜저 HG 3.0 V6엔진 점화플러그 점화코일교환 - 엔진부조 엔진떨림 ( 대구 자동차튜닝 올뉴k7 IG = 튜닉스 )

by 튜닉스 2020.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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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랜저 HG 3.0 V6엔진  점화플러그 점화코일교환 - 엔진부조 엔진떨림 ( 대구 자동차튜닝 올뉴k7 IG = 튜닉스 )

 

== 튜닝 & 정비 내역

1. 점화플러그 6개

2. 점화코일 6개



엔진부조 ( 엔진떨림) 현상으로  방문하셨습니다

점화플러그 교환시기가 지나서 플러그교환과 함께

V6엔진 특성사 점화코일도 함께 교환해주었습니다.


점화플러그 교환시기는  플러그의 종류에따라서 차이가납니다

요즘 보통의 백금플러그를 사용하기때문에  50,000km 내외에서 운행스타일에따라서

교체해주실 권장해드립니다.

코일같은 경우는 보통 점화플러그 2번에 한번씩 교환해주면 좋습니다.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대구 달서구 두류동 1253-40번지 ( 달서구 파도고개로 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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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HG 3.0 V6차량입니다

점화플러그와 코일교체 작업입니다

제품은 현대모비스 순정제품입니다.

V6엔진이니 당연히 6개씩이겠지요.

 

 

 

 

 

 

 

V6 엔진 플러그교환을 위해서는 흡기쪽 서지탱크를 탈착해야합니다..ㅠ.ㅠ

앞쪽은 4기통엔진처럼 그냥교환이 가능하나 뒤쪽은 서지탱크속에 숨어있습니다


서지탱크 탈착을 위해서 일부 전장을 먼저 탈착해줘야합니다.

 

 

 

 

 

 

스로틀바디도 탈착해줘야 서지탱크를 쉽게 탈착할수있습니다

 

 

 

 

 

 

 

서지탱크 탈착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놈만 탈부착이 작업의 90%입니다..ㅋㅋㅋ 

 

 

 

 

 

 

 

 

수명이 다되어버린 점화플러그와 신품 플러그의 비교사진입니다

 

 

 

 

 

 

신품과 구품 점화코일 사진입니다.

 

 

 

 

 

 

 

점화플러그를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장착해줍니다

토크렌치 구인물이지만 이만큼 정확한놈이 없습니다..ㅋㅋㅋㅋ

 

 

 

 

 

 

탈착한 스로톨바디로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서지탱크와 스로틀바디로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장착해줍니다..^^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가능한 토크렌치를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나머지 전장을 장착해주고 시동후~~~

스캐너로 다시한번더 확인후 출고하였습니다.

 

 

 

 

 

 

탈착한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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