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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랜저 GN7.IG ~ & 아슬란

그랜저 TG 부동액 순환식 플러싱 & 교환 - 녹물제거 ( 대구 냉각수 올뉴 더뉴 k5 LF K7프리이어 그랜저 hg ig = 튜닉스 tunix )

by 튜닉스 2020. 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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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랜저 TG  부동액 순환식 플러싱 & 교환 - 녹물제거 ( 대구 냉각수 올뉴 더뉴 k5 LF K7프리이어 그랜저 hg ig = 튜닉스 tunix )

 

== 튜닝 & 정비 내역

1. 부동액 순환식 플러싱 & 교환



부동액체크를 해보니 녹물이 생겨나기 시작했네요..

순환식 교환으로 녹물제거를 했습니다

엔진오일은 주기에 맞게 교환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나
부동액을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부동액의 경우도 녹물이 생기기전에 교환해줘야합니다
부동액 라인, 라지에이터에 녹일 발생되면 교환을 하지 않는 이상 100% 원생복구가 힘듭니다
보통의 경우는  60,000km  & 3년 전후로 교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대구 달서구 두류동 1253-40번지 ( 달서구 파도고개로 102 )

튜닉스 이벤트 한눈에보기  http://cafe.naver.com/tunix/6048

 

 

 

 

 

그랜저 TG차량입니다 

부동액 색상이 노랗게 변화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여기 저기 찾아보시고 믿을수 있는 튜닉스에 차량을 입고해주셨습니다.

 

 

 

 

 

 

녹제거를 위해서 순환장비를 연결해줍니다.

 

 

 

 

 

 

1차로 배출된 부동액입니다..

녹물이 생겨나기 시작하는 단계이네요...

더 방치했다면 탁한 녹물이 나오기 시작할뻔했네요

그나마 이쯤에 입고된게 다행이네요.

 

 

 

 

 

 

 

 

 

4차 순환까지 하니 깨끗하게 녹물이 제거되었네요..

단순히 순환기계만 돌리면 금방 깨끗해진것 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다신 엔진열이 받으면 숨었는 녹물 부유물이 생겨납니다..


순환플러싱 - 예열 - 플러싱 - 예열 - 플러싱을 깨끗해질때까지 반복해줘야합니다

그렇다보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깨끗해진 부동액라인에  비중에 맞게 부동액을 넣어줍니다.

녹물이 생겨나기 시작했다면 녹억제제도 함께 넣어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물론 고성능 부동액을 넣어주면 더좋습니다.

 

 

 

 

 

 

 

 

부동액을 모두 넣었다면   비중체크는 필수입니다

비중이 낮으면 겨울철 얼어버릴수있고 비중이 높으면 냉각효과가 떨어집니다.

 

 

 

 

 

 

부동액 서지탱크도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튜닉스는 탈착이 가능한 서지탱크는 고객이 부탁하지 않아도 늘 세척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교환중 유입된 에어빼주기 작업을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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