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튜닝 & 정비 내역
1. 부동액 녹물제거 & 순환식 플러싱
2. 녹방지제
엠블런스 차량이 들어왔습니다~~~
부동액 녹물이 발생하여 방문하셨습니다
이곳 저곳에서 부동액 교환을 했지만 할때뿐이고 다시 녹이 올라와
녹물제거 잘하는 튜닉스에 방문하셨습니다.
엔진오일은 주기에 맞게 교환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나
부동액을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부동액의 경우도 녹물이 생기기전에 교환해줘야합니다
부동액 라인, 라지에이터에 녹일 발생되면 교환을 하지 않는 이상 100% 원생복구가 힘듭니다
보통의 경우는 60,000km & 3년 전후로 교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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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블런스 - 그랜드스타렉스 차량입니다
본넷을 열어보니..ㅠ.ㅠ
우울합니다...
이걸 깨끗하게 할수있을까하는 의문도..ㅠ.ㅠ
일단 순환장비를 연결해줍니다.^^
일차로 나온 부동액상태입니다..ㅠ.ㅠ
부동액이라고 말하기 힘들겠네요..
상태가 이러니 워터펌프가 주기적으로 고장나죠..ㅠ.ㅠ
2차때문 상태가 좋아지질않네요..ㅠ.ㅠ
슬슬 불안한 느낌이..
한번에 많은량을 순환하면 금방깨끗해 보일수 있으나 부동액 열을 받고 다시 순환을 하며 침전된 녹&침전물들이 나옵니다
그래서 꼭 플러싱 - 예열 - 플러싱 - 예열 - 플러싱 - 예열 ~~~~ 을 반복해야합니다
상당히 오래걸리지만 이렇게하지 않으면 교환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금방 부동액이 교환전상태로 돌아갈수 있습니다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더이상 순환을 큰 의미가 없다고 판매되어
차주와 상의해서 여기서 순환을 멈추었습니다..
대략 200리터 이상을 순환한듯합니다
해가있을때 시작해서 떨어질때까지..ㅠ.ㅠ
부동액과 함께 녹방지제를 함께 넣어주었습니다..
부동액을 모두넣고 비중까지 체크해줍니다..
부동액을 넣어서 한참을 순환해보니... 색상이 너무 좋네요 다행입니다.
순환 플러싱 과정에서 유입된 에어빼기 작업도 해줘야합니다.
잊지않고 부동액 서지탱크도 깨끗하게 세척해주고 부동액을 채워주면 교환이 마무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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