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아/카니발·YP,KA4

올뉴카니발 EQ900 - 380mm 문제점 발견 > 34T 380mm 세미플로팅 & 패드 교체 ( 대구 브레이크 튜닝 모하비더마스터 펠리세이드 = 튜닉스 )

by 튜닉스 2020. 2. 10.
728x90

 올뉴카니발 EQ900 - 380mm 문제점 발견 > 34T 380mm 세미플로팅 & 패드 교체 ( 대구 브레이크 튜닝 모하비더마스터 펠리세이드 = 튜닉스 )

 

== 튜닝 & 정비 내역

1. 34T 380mm 세미플로팅

2. eq900 만도 패드



패드교체를 위해서 방문하신 차량입니다

교체중 문제점이 발견되어서   결국은 디스크 교체도 결정하였습니다.


어떤 문제점인지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됩니다..ㅠ.ㅠ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대구 달서구 두류동 1253-40번지 ( 달서구 파도고개로 102 )

튜닉스 이벤트 한눈에보기  http://cafe.naver.com/tunix/6048

 

 

 

 

 

 

올뉴카니발  eq900  브레이크가 장착된 차량입니다


문제점이 발견되어서

디스크 교체와 패드 교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순정 브레이크를 탈착후  허브에 녹을 깨끗히 제거해줍니다
그다음에  녹 방지를 위해서 방청제까지 뿌려주었습니다

 

 

 

 

 

 

일단 하나의 문제점 사진입니다

기존패드와 신품 패드를 겹쳐놓은 사진입니다


기존패드 아래 부분을 가공하였네요..

이렇게 가공을 하지 않으면 패드를 교체할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이유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됩니다.

 

 

 

 

 

 

신품 디스크와 기존디스크의 비교사진입니다

벤틸레이트 부분이 다르죠~~~


신품은 곡선으로 기존은 일자로 구멍이 뚫려있네요..

뭐가 더 좋은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겁니다~~~

 

 

 

 

 

 

신품과  기존디스크이 사진입니다

아웃터 ( 라이닝이 닿는 부위 ) 면적차이가 상당하네요..


바로 이 아웃터의 면적때문에 어쩔수 없이 패드 아랫부분을 가공한겁니다..ㅠ.ㅠ

이게 끝이 아닙니다..

또한가지의 문제점이.ㅠ.ㅠ

 

 

 

 

 

 

 

기존 디스크는 32T  신품은  34T ㅠ.ㅠ

EQ900 디스크는 34T로 세팅하는게 맞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알려드리고  당연히 교체하는게 맞다 판단이 되어서

디스크를 교체하기를 권장해드렸습니다...

 

 

 

 

 

 

 

 

 

볼트전용 본드와  토크렌치를 이용하여 인스톨해줍니다
패드는 소음방지와 리턴에 도움을 주는 내열구리스를 도포해줍니다
패드높이와 간격까지 꼼꼼히 확인해줍니다


기존디스크는 핀방식이였으나  새롭게 교체한 디스크는 세미플로팅 방식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휠을 장착하고  간섭부위가 있나 없나 다시한번더 확인해줍니다.

 

 

 

 

 

 

 

테스트 운행을 마치고  브레이크 오일 누유와 체결상태를 다시 확인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 유지 관리 부분의 주위사항이나 특성들은 오너에게 상세히 설명후 출고하였습니다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대구 달서구 두류동 1253-40번지 ( 달서구 파도고개로 102 )


튜닉스 이벤트 한눈에보기  http://cafe.naver.com/tunix/6048

 

 

 

 

 

 

 

 

 

== TUNIX 튜닉스 ==

대구 준비엘 인증대리점 

펠라브레이크 대구대리점

머피아 멀티링크 대구 경북 대지점

디카온 G-STOP  대구 경북 지정 대리점


#튜닉스 #대구튜닉스 #tunix #대구브레이크 #대구브레이크튜닝

#대구디스크연마 #대구핸들떨림 #대구수입차디스크연마 #디스크연마 #핸들떨림 #수입차디스크연마 #패드교체 #라이닝교체 #수입차라이닝 #수입차브레이크패드 #대구데피고 #데피고패드 #데피고라이닝 #defigo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