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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랜저 GN7.IG ~ & 아슬란

그랜저 XG 부동액 녹물제거 & 순환식 교환 ( 대구냉각수 녹제거 순환식 플러싱 고성능부동액 = 튜닉스 )

by 튜닉스 2019. 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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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랜저 XG  부동액 녹물제거 & 순환식 교환  ( 대구냉각수 녹제거 순환식 플러싱 고성능부동액 = 튜닉스 )

 

== 튜닝 & 정비 내역

1. 부동액 녹제거

2. 부동액 순환식 교환


엔진오일은 주기에 맞게 교환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나
부동액을 그렇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부동액의 경우도 녹물이 생기기전에 교환해줘야합니다
부동액 라인, 라지에이터에 녹일 발생되면 교환을 하지 않는 이상 100% 원생복구가 힘듭니다
보통의 경우는  60,000km  & 3년 전후로 교환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빠른상담/견적 문의 010.8373.1484  053-566-4949 

대구 달서구 두류동 1253-40번지 ( 달서구 파도고개로 102 )

튜닉스 이벤트 한눈에보기  http://cafe.naver.com/tunix/6048

 

 

 

 

그랜저 XG 차량입니다 부동액에 녹물이 너무 심하게 생겨나서

소문듣고 튜닉스에 방문하셨습니다.


녹물이 생겨나면 100% 완벽하게 녹을제거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최대한 녹물을 제거해드립니다

그러니 녹물 침전물이 생겨나기전에 꼭 순환식교환을 권해드립니다

 

 

 

 

 

 

 

라디에이터 캡을 열어보고 순간 좌절..ㅠ.ㅠ

너무 심하네요..

 

 

 

 

 

 

녹물제거를 위해서 순환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1차로 나온 부동액입니다

뭐 부동액이라고 말하기 힘들듯... 이정도면 냉각수 기능을 상실했을듯합니다

 

 

 

 

 

 

 

 

 

 

 

 

7차 순환까지 하니 깨끗한물을 만날수 있네요...

엄청 오랜시간이 걸렸습니다


한번에 대량으로 순환을 하면 금방 맑아집니다

하지만 예열-순환플러싱-예열-순환플러싱을 계속적으로 반복해줘야 최대한 퇴적되어있는 침전물 녹물까지

플러싱됩니다

이렇게 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겁니다

 

 

 

 

 

 

 

플러싱을 끝내고 이제 냉각수를 정량에 맞게 넣어줍니다

부동액량이 많으면 냉각효과가 떨어지고 부동액 양이 적으면  겨울철 얼어버릴수 있으니

정량을 넣어줘야합니다

 

 

 

 

 

 

 

정량이 맞나 비중체크를 필수입니다

 

 

 

 

 

 

 

오뎜된 부동액 서지탱크(보조탱크)도 깨끗하게 세척해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러싱 교환과정에 유입된 에어빼기를 해주됩니다.

녹물이 생겨난 차량의 경우 녹억제제를 한병정도 투입해주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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